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정차로위반 1차로 정속주행 단속 진실은?

생활꿀팁♧

by 큰식빵 2023. 6. 24. 11:09

본문

반응형

갑자기 채널A에서 23일부터 집중 단속 한다고 뉴스가 나오길래?? 드디어 칼을 뽑는가 싶었죠.
https://youtu.be/QNVDoRxejPs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출처 경찰청

  지정차로 단속을 법으로 제정된 게 19년도 인걸로 기억하는데 실제로 단속은 하지 않았습니다. 암행순찰차 증가와 장비 개선으로 이제는 단속을 하려나 생각했는데

다시 보니 리포트와 홍보물을 보니 집중홍보, 집중적인 현장 계도 라고 써있네요.



역시 한국말은 끝까지 들어봐야죠. 상습적이고 고질적인 위반 운전자는 단속이라고 나오니 경찰분들하고 너무 싸우지만 않으시면 한두번 정도는 잡혀도 계도로 잘 끝날 것 같네요.



  악법도 법이란 말이 있습니다. 지정차로제라는 것이 한국 도로 환경이나 교통 여건이 안 맞는 부분이 존재합니다.  그래도 알아야 손해를 안보겠죠?


출처 경찰청


  법을 볼땐 '다만' 이런 부분을 잘보셔야 합니다.
80키로 통행할수 밖에 없는 경우는 1차로로 주행가능... ㅎㅎㅎㅎㅎㅎ저는 이제 중부내륙은 그냥 안 타렵니다 ㅎㅎ

안전 운전합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