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빵린이 초보 빵만들기 초기 필요한 물품 왜 빵은 비쌀까요?

생활꿀팁♧

by 큰식빵 2021. 12. 25. 21:52

본문

반응형

먼저 도구들 집에선 엄마가 후라이팬이며 냄비며 호수별로 다 사놨으니 도구를 거의 살 필요 없이 재료만 사면 돼죠 ㅋㅋㅋ 제과 제빵은 빵틀 케이크틀 쿠키틀 머핀틀 마들랜틀만 해도 여러가지ㅜㅜ

둘째 재료활용도. 밀가루만 하더라도 박력분, 강력분 쿠키랑 빵 안 만들면 어디 쓸 수 있을까요. 재료 활용도가 떨어지니 한번 살때 조금 사고 조금씩 사면 그만큼 더 바싸죠.

마지막 레시피. 음식을 만들 때 많이 만들어 보고 실패도 많이 해봐서 익숙한 방식과 음식스타일 좋아하는 맛이 있습니다. 하지만 빵은 이런 음식들보다는 하는 방식이나 순서를 지켜야 하는게 많아서 아무래도 내가 만들기가 쉽지 않죠. 그리고 가까운... 빵집이 더 많다는.... ㅋㅋ

이런 이유로 빵은 진입장벽이 조금 높은 거 같습니다.
우리가 기억 안나던 요리 처음 하던 그때 처럼 해봐야죠 ㅋㅋ

보통 다른 건 집에 있을 수도 있고 가장 필요한 도구는 오븐이고 재료는 빵을 만든다면 강력분 이스트 무염버터, 쿠키를 만들려면 박력 베이킹소다 버터, 케이크라면 박력 계란 버터는 꼭 필요하지요.

가장 필요한 오븐!


에어프라이는 수분이 날아가기 때문에 쿠키나 간단한 빵정도는 만들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시간이 길어지면 한계가 있고 오븐은 가정은 레인지와 에어프라이 오븐까지 다 되는 광파 오븐을 많이 사용하는데 광파 오븐은 크기에 한계가 있다 보니 빵을 많이 만드는 분들은 컨벡션오븐을 많이 사용합니다.

오븐만 있다면 이제 내가 먹어보고 싶었던 빵을 정합니다.
그거에 따라 필요한 재료는 조금씩 달라 집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쿠키
https://m.blog.naver.com/mmzmm6/222545914512

생지로 초코 쿠키 아이와 함께 쉽고 맛있게 만들기 쿡앤베이크 쿠키반죽 클레이도우

오븐을 사면서 가장 하고 싶었던 빵과 쿠키만들기! 반죽을 직접 하려고 하려다 아직은 마음에 준비가 안되...

blog.naver.com

아이싱쿠키라고 검색하면 생지를 만들 수 있어요.

믹스는 샀지만 이젠 재료가 다있는 머핀
https://m.blog.naver.com/mmzmm6/222578401322

머핀 만들기 백설 머핀믹스 아이와 베이킹 즐거운 시간 lg광파오븐

아이들하고 같이 만들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 하고 찾아보다가 구입한 머핀믹스. 이걸 못봤네요 ㅎㅎ 제가 ...

blog.naver.com


마지막으로 식빵
https://m.blog.naver.com/mmzmm6/222574377817

큰식빵의 식빵 만들기 lg광파오븐 제빵초보 쉬운 레시피 (빵준서님 레시피)

빵준서님 레시피입니다. 우유 식빵 만들기 쉽습니다. 다만 시간이 쫌 걸릴 뿐입니다. 반죽 강력분 410g 드...

blog.naver.com

오래 걸린 식빵


내가 된장찌개를 끓일때도 누구의 레시피를 보고 다른데 빵은 더 다르니 한번 찾아 보시고 따라 다르니 천천히 보고 일단은 도전 해보세요.

초보니까요 천천히 해보겠습니다.

4번째는 제대로 만들겠죠? ㅜㅜ

메리크리스마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